Skip Menu

건강운동 관리의 체계적·과학적 학습
레저스포츠케어과

학과뉴스

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 해양레저스포츠 인력양성사업 보트조종 국가면허 참가자 전원 합격

작성자 레저스포츠케어과 작성일 2024.07.08 14:44 조회수 81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레저스포츠케어과는 지난 6월24일부터 28일까지 안산시 대부도 탄도항 소재 경기해양레저교육원(원장 강명효)에서 안산시 해양레저스포츠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보트조종 국가 면허취득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해양레저인력 양성을 위한 안산시의 지원사업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이루어졌으며, 지난해 17명에 이어 올해도 참가자 12명이 법정 교육시간내에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마친 후 해양경찰청에서 실시하는 국가면허교육 평가에서 전원 합격하였다.

 

경기해양레저교육원 강명효 원장은 "안산시에서 해양인력양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는데, 안산시 관내의 대표 레저스포츠관련 학과와 산학협력 관계를 맺고 해양전문 인력양성의 성과를 내고 있어서 기쁘다. 해양전문가의 한 사람으로서 안산시 해양수산과의 지원과 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의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해양레저스포츠 발전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참가자 대표 김지민 학생은 "12명의 학생들이 매일 4시간의 이론 교육과 더불어 직접 배를 타며 진행하는 실습 수업을 4시간에 걸쳐 수행했다. 보트조종면허증을 취득하게 되리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었는데, 스스로가 너무나 자랑스러우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해양레저스포츠의 매력에 깊이 빠지게 되었다. 그리고 평소 김진영 학과장님의 '열정과 차별화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남보다 몇 발짝 앞선 경력을 갖게 되어 기쁘다."며 감사함을 표했다.

 

레저스포츠케어과 학과장 김진영 교수는 "해양레저스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급증하는 만큼 인프라 확충과 전문인력양성이 필요하다. 이에 2023년 안산시 해양수산과의 노력으로 안산시와 협약을 채결하고 2년째 지속된 지원으로 해양레저 전문인력양성 사업의 결실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생각한다. 또한 가족회사로서 학생들의 진로계발에 앞장서주고 계신 경기해양레저교육원 강명효 원장님께도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우수 전문인력 양성사업으로 유망한 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는 레저스포츠관리자, 해양레저스포츠강사, 인명구조사, 스포츠재활전문가, 스포츠지도자, 스포츠트레이너, 무도지도자, 필라테스강사, 스포츠마케터 등을 양성하는 학과로 오는 9월부터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http://iphak.ansan.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https://www.daebusinmun.com/61988
<저작권자©대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