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건강운동 관리의 체계적·과학적 학습
레저스포츠케어과

교과목개요

응급처치및심폐소생술

각종 스포츠 종목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해의 발생 원인과 과정, 특히 발생 빈도가 높은 상해를 알아보고 이를 예방하는 방법과 응급처치 요령을 학습하여 실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목적이 있다.

체형교정과운동치료

체형교정 및 운동치료를 통해 정상적인 일상생활의 요소를 방해하는 조건을 해소시키며 환자를 빨리 회복시키기 위해 근육의 긴장을 유지시키거나 신체의 피로제거를 효율적으로 촉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재활필라테스

재활필라테스의 이론과 기술을 습득하고 재활필라테스 트레이너로서의 역량을 종합적으로 배양함을 목적으로 한다.

채플(I)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과 설교를 통해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

대학생활과진로탐색

신입생의 대학생활 적응 및 학업성취도 향상 등 활기차고 행복한 대학생활을 위한 교과목으로 대학 및 학과 생활 전반에 대해 소개하며, 효과적인 진로설계를 위해 학과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분야에 대해 소개한다.

스포츠마케팅

스포츠산업의 개념과 의의, 유형, 현황과 전망 등을 알아보고 스포츠소비자의 요구 성향 등을 규명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위한 방법 및 경영 이론을 학습한다.

스포츠사회학

스포츠를 통해서 일어나는 제반 사회현상을 분석하고 비판하는 안목을 배양하고, 다양한 시각과 패러다임, 이론을 통하여 스포츠에서의 사회문제, 제도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학습한다.

무도(I)

무도 수련을 통하여 전문 체력을 육성하고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사고의 인신과 지식을 배양하는데 스스로가 과제를 습득하고 무도의 기술분석과 전문기술을 통해 지도자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능력을 함양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현장실습(동계II)

동계 현장실습을 통해 현장실습기관에서 실무교육 및 실습을 실시하는 산학협력 교육과정으로 향후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데 있어서 필요한 지식·기술·태도를 습득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습기관 현장에 투입되어 각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일하며 직무 역량을 향상시키고 실무 역량을 함양한다.

퍼스널트레이닝

모든 스포츠 종목에 필요한 체력단련, 기술향상, 경기력 향상을 위한 신체 훈련 등에 목적을 두어 신체 발달을 이루는 데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