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해부학
인체 구조를 이해하기 위하여 근육계통, 신경계통, 감각계통, 소화계통, 호흡계통 등 다양한 계통의 해부학적 구조와 특성을 학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채플(I)
음악과 영상, 연극과 뮤지컬 등 다양한 문화 공연과 특강 그리고 설교를 통해 종교적 진리를 전해줌으로써 인생의 참된 의미와 목적에 대한 내적 성찰을 돕는다.
대학생활과진로탐색
신입생의 대학생활 적응 및 학업성취도 향상 등 활기차고 행복한 대학생활을 위한 교과목으로 대학 및 학과 생활 전반에 대해 소개하며, 효과적인 진로설계를 위해 학과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분야에 대해 소개한다.
스포츠마케팅
스포츠산업의 개념과 의의, 유형, 현황과 전망 등을 알아보고 스포츠소비자의 요구 성향 등을 규명하여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위한 방법 및 경영 이론을 학습한다.
재활필라테스
재활필라테스의 이론과 기술을 습득하고 재활필라테스 트레이너로서의 역량을 종합적으로 배양함을 목적으로 한다.
스포츠윤리와체육사
스포츠지도사 자격검정 과목인 스포츠 윤리와 체육사의 핵심적인 내용을 학습하며 지도사로서 갖추어야 할 윤리적 소양과 교양을 습득한다.
의사소통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문서를 읽거나 상대방의 말을 듣고 의미를 파악하고, 자신의 의사를 정확하게 표현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현장실습(하계II)
현장실습기관에서 실무교육 및 실습을 실시하는 산학협력 교육과정으로 향후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데 있어서 필요한 지식·기술·태도를 습득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습기관 현장에 투입되어 각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일하며 직무 역량을 향상시키고 실무 역량을 함양한다.
현장실습(동계II)
동계 현장실습을 통해 현장실습기관에서 실무교육 및 실습을 실시하는 산학협력 교육과정으로 향후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데 있어서 필요한 지식·기술·태도를 습득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습기관 현장에 투입되어 각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일하며 직무 역량을 향상시키고 실무 역량을 함양한다.
마케팅커뮤니케이션
IT기술의 발달과 융합의 시대에 다양한 매체와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등장은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새로운 전략을 요구하고 있다. 또한 더욱 심화되는 경쟁 상황 속에서 빅데이터를 위시한 시장과 소비자의 디테일한 데이터 수집, 분석이 가능해짐에 따라, 광고 등의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이에 본 교과목은 ICT융합시대에 걸맞는 마케팅과 광고 등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실무적 지식 습득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