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건강운동 관리의 체계적·과학적 학습
레저스포츠케어과

교과목개요

마케팅커뮤니케이션

IT기술의 발달과 융합의 시대에 다양한 매체와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등장은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새로운 전략을 요구하고 있다. 또한 더욱 심화되는 경쟁 상황 속에서 빅데이터를 위시한 시장과 소비자의 디테일한 데이터 수집, 분석이 가능해짐에 따라, 광고 등의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에 대한 새로운 이해와 전략적 접근이 필요하다.이에 본 교과목은 ICT융합시대에 걸맞는 마케팅과 광고 등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실무적 지식 습득을 목표로 한다.

생활스포츠체험과건강관리

피클볼 스포츠 체험(미국을 중심으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중인 스포츠)과 생활스포츠 참여를 통한 건강관리 지식, 체력관리 능력 함양한다.

자기개발과조직이해

직업기초능력 중 자기개발과 조직이해능력의 제고를 위하여 자기관리, 경력개발 능력을 바탕으로 조직의 경영과 업무를 이해하는 능력을 함양한다.

근골격계재활운동

스포츠 손상에 따른 부상 부위별에 알맞은 재활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지도하며 스트레칭을 통해 유연성 및 근력을 회복하는 운동프로그램을 익히는 데 목적이 있다.

호신술과자기방어

개인의 안전을 유지하기 위한 자기방어 필요성이 무도와 호신술의 관심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 무도의 기술을 습득하여 자기방어 기술을 발달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레저스포츠영어

다양한 레저 및 스포츠활동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영어능력을 롤플레이, 발표, 그룹활동 등 다양한 학습방법을 통해 습득하고 해외활동에 필요한 기본 영어회화능력을 함양하는데 목적이 있다.

스포츠세미나

다양한 스포츠 활동, 해양스포츠, 치유스포츠, e스포츠, 아웃도어스포츠, 스포츠마케팅 등 개인 재능 향상을 위한 체험활동, 스포츠전략의 이해 및 운용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프레젠테이션과 토론을 통해 다양한 스포츠종목에 대한 직간접적 학습을 위한 교과목이다.

운동처방론

대상자의 체력 향상, 건강의 유지 및 증진, 재활 등의 운동 목적에 따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적합한 개별 운동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지도하는 데 목적이 있다.

스포츠심리와고객분석

스포츠심리학의 이론 학습과 스포츠 소비자의 심리적 특성과 행동적 특성을 이해하고 이를 기반으로 고객 정보 수집 및 분석을 통한 고객만족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한다.

스포츠교육학

스포츠 교육의 이론과 실제를 이해하고, 스포츠 교육의 교수법과 커리큘럼 설계, 평가 방법을 교육하여, 다양한 연령과 능력 수준에 맞는 효과적인 스포츠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이를 통해 스포츠 지도자로서 교육학적 소양을 갖출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