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건강운동 관리의 체계적·과학적 학습
레저스포츠케어과

학과뉴스

[(사)대한체력코치협회 업무협약체결] 체력코치 및 트레이너 양성

작성자 레저스포츠케어과 작성일 2021.11.04 14:18 조회수 488

http://www.kyosu.net/news/articleView.html?idxno=80335

 

안산대 레저스포츠케어과-(사)대한체력코치협회 업무협약 체결

KakaoTalk_20211102_145021003.jpg

 

-교육과 공동연구에 대한 정보교환,
-인적·물적 자원 교류 등 다양한 협력 약속
안산대 레저스포츠케어과와 (사)대한체력코치협회가 2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전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육과 공동연구에 대한 정보교환 ▲강사 및 봉사활동 참여에 대한 인적자원 교류 ▲시설 및 측정 장비 활용에 대한 물적자원 교류 ▲기타 스포츠테이핑, 선수트레이닝 자격증 교육 등 다양한 업무 연계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안산대학교 측 조재환(대외협력처장), 김진영(레저스포츠케어과 학과장), 양기덕(스마트콘텐츠과 교수), 배연준(웰니스센터 코치)과 대한체력코치협회 측 이동률(사무국장), 이형록(팀장)이 참석했다.

대한체력코치협회 이동률 사무국장은 “대한체력코치협회는 국내 최고의 체력 전문기관으로서 다양한 종목의 체력코치 및 트레이너를 양성하여 스포츠 기관 및 국가대표 선수촌, 프로팀에 취업을 연계하는 전문기관이다. 안산대 레저스포츠케어과와의 협약을 통해 다양한 교육을 연계하여 학생들의 성장과 취업 연계의 촉매 역할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레저스포츠케어과 김진영 학과장은 “스포츠 현장에서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과학적인 훈련 기법을 접목한 체력관리 기술을 상호 연구 및 교육하여, 체력코치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안산대 레저스포츠케어과-(사)대한체력코치협회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