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레저스포츠케어과는 9월 23일 이광종 안산시체육회장을 초청해 ‘스포츠인으로서 비전과 진로’를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에는 레저스포츠케어과 교수와 재학생 전체가 참석해 체육인의 비전, 안산시 와 안산시 체육회의 체육도시 안산 만들기 정책과 비전제시, 안산이 배출한 스포츠 스타들의 성장 스토리와 대학생이 체육회에 제시할 수 있는 의견과 지원 방안 등 폭넓은 내용을 함께했다.
90분간 진행된 강의는 학생들의 집중 속에 빠르게 흘러갔다.
특히 강연 말미에는 이재성(축구), 허미미·김하윤(유도), 박혜정(역도), 서지연 김정미(펜싱), 홍동선(배구), 비웨사 김경태 류나희(육상) 등 유명 스포츠 스타들이 안산대 레저스포츠케어과 학생들을 응원하는 영상 메시지를 전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영상 바로가기 -> ([기업 간부 초정 특강] 이광종 안산시 체육회장 특강 개최 | 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
이날 특강에 참여한 1학년 허준기 학생(수영 선수)은 “체육계의 현황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어 뜻깊었다”며 “회장님과 함께 훈련 지원 방안에 대해 고민할 수 있었던 점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과장 김진영 교수는 안산시 스포츠공정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 중이다. 김 교수는 “안산시체육회는 전국 어느 도시보다 체육인을 배려하며 생활체육 지원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다”며 “대학 체육에도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시는 이광종 회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는 스포츠재활 전문가, 레저스포츠 관리자, 스포츠 지도자, 필라테스 강사, 스포츠 트레이너, 무도 지도자, 스포츠 마케터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으며,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http://iphak.ansan.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