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unn.net/news/articleView.html?idxno=550170
[한국대학신문 정혜정 기자] 안산대학교(총장 윤동열) 레저스포츠케어과는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안산시 대부도 탄도항에 소재한 경기해양레저교육원에서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취득 교육을 실시, 수료자 17명 전원이 면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안산시에서 해양 인력양성을 위해 지원하는 해양레저스포츠인력양성사업의 일환이다.
앞서 레저스포츠케어과는 교육에 앞서 경기해양레저교육원과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해양레저스포츠 분야 인재 양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김진영 레저스포츠케어과 학과장은 “안산시는 수도권 최근접 위치에 다양한 해양레저자원을 갖추고 있다.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급증하고 해양레저산업의 빠른 성장세에 맞춰 청년전문인력양성이 시급하다. 이에 안산시 해양수산과와 경기해양레저교육원, 그리고 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가 손을 맞잡고 해양레저산업분야 인력양성을 위해 앞장서기로 하고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안산시와 경기해양레저교육원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안산대 레저스포츠케어과는 오는 8월 2일부터 6일까지 40시간의 인명구조자격증 취득과정에도 11명이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한국대학신문 - 429개 대학을 연결하는 '힘'(https://news.un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