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건강운동 관리의 체계적·과학적 학습
레저스포츠케어과

학과뉴스

안산시 장애인체육회와 MOU 체결식 기사

작성자 레저스포츠케어과 작성일 2022.09.26 21:06 조회수 208

 

기사 클릭 ==>  http://www.enews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01019


[사진=안산대]
[이뉴스투데이 정영미 기자]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레저스포츠케어과는 20일 본관 2층 비전룸에서 안산시 장애인체육회(회장 이민근 안산시장)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체결식에는 안산대학교 안규철 총장, 조재환 대외협력처장, 김진영 레저스포츠케어과 학과장, 배연준 웰니스센터 특임교수가 참석했고, 안산시 장애인체육회에서는 권태익 상임부회장, 장영수 사무국장, 김성환 과장이 참석했다.

안산시 장애인체육회의 권태익 상임부회장은 “안산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안산시 장애인들의 건강증진과 여가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며, 오늘의 협약을 계기로 안산대학교의 체계적인 스포츠 지원 시스템을 접목하고 공동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안산시 장애인들의 건강과 재활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라고 말했다.

안산대학교 안규철 총장은 레저스포츠케어과와 웰니스 센터의 우수한 스포츠관리 시스템을 통해 안산시 장애인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여가문화 생활을 위해 대학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레저스포츠케어과 김진영학과장은 “장애인스포츠지도사와 스포츠재활전문가 양성에 앞장서고 있는 만큼 안산시장애인체육회의 스포츠 사업 참여와 공동프로그램개발, 학생 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레저스포츠케어과는 레저스포츠 산업의 성장과 백세인생 시대의 건강한 삶을 위한 건강운동 관리를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학습하여 성인질환의 예방, 재활운동, 레저와 스포츠 종목 지도 등의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을 교육 목표로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한다. 수시1차 원서접수는 9월 13일부터 10월 6일까지 실시하며, 자세한 사항은 안산대학교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이뉴스투데이(http://www.enews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