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대학교(총장 안규철) 휴먼케어테크노학부(레저스포츠케어과, 스마트콘텐츠과)와 (주)가평탑랜드는 9월 24일 MOU를 체결했다.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 협약식에는 안산대학교 조재환 대외협력처장, 휴먼케어테크노학부 김진영 학부장, 스마트콘텐츠과 양기덕 교수, 스마트콘텐츠과 송지영 교수, ㈜가평탑랜드 박경수 대표가 참석하여 진행됐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레저스포츠케어 및 콘텐츠분야 교육 및 산업인프라구축, 현장실습, 자격증 및 실무교육, 취업지원, 홍보 및 인적 물적자원의 상호지원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레저스포츠케어과 스마트콘텐츠과 소속학생과 교직원들의 ㈜가평탑랜드 시설 이용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한점도 눈에 띈다.
행사에 참여한 ㈜가평탑랜드 박경수 대표는 “가평탑랜드는 국내 최고 시설의 번지점프와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모터보트 등의 수상 스포츠와 놀이기구와 워터파크 등의 수상레저, 그리고 직영 팬션 등을 운영하는 업체로서 다양한 TV 프로그램에도 자주 등장하고 있다. 이번 안산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수상스포츠와 레저산업의 교육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했다.
김진영 학부장은 “고령화사회, 백세인생시대에 레저산업은 더욱 성장할 것이 자명한데, 수상스포츠와 수상레저산업은 매우 가까운 듯 거리감이 느껴지는 분야였다. 하지만 수상레저인구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서 산업적으로 발전가능성이 매우 크고, 전문성을 갖춘 인력도 많이 필요한 상황이다. 수상레저업체의 선두주자로 잘 알려진 ㈜가평탑랜드와의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수상레저트레이닝, 수상스포츠 자격증 취득, 취업지원 등 다양한 호혜적 관계를 유지해 나갈 것이다. 또한 교육 외에도 휴먼케어테크노학부 학생과 교직원에게 ㈜가평탑랜드 상시 이용시 특별한 할인 혜택까지 주겠다는 배려에 감사하다.”고 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