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Menu

건강운동 관리의 체계적·과학적 학습
레저스포츠케어과

학과공지

취득(가능했던)한 자격증 및 수료증(22학번 1년 동안)

작성자 레저스포츠케어과 작성일 2022.12.25 17:39 조회수 681

레저스포츠케어과 22학번이 1학년 동안 정규교육과정과 비교과프로그램을 통해서

취득했거나 취득 가능했던 자격증 및 수료증입니다.

대부분의 재학생이 아래 자격증 및 수료증 중 7개~ 11개까지 취득한 거 같네요.

최다 수준의 자격증 취득 실적이고 취업 시 다방면의 강점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 학과는 대부분의 전공 수업들은 수업과 자격증을 연계하여 교육을 시키고 있으며,

정부재정지원을받은 혁신지원사업으로 개설한 비교과프로그램은 모두 무료로 운영했답니다.

 

예를들어, 22년 운영 프로그램은 [퍼스널트레이닝자격증, 수상스포츠교육, 크리에이터영상편집수료과정, 지니어스리더십과정, 축구연수, 스키캠프] 등 학생 부담 비용 없었음. 

그리고 일부 자격증은 학생 자발적 선택에 의해 자격증 발급 협회에서 정한 소액의 응시료(등록비)만 납부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회에서는 자격증 종류에 차이는 있지만 취득에 들어가는 비용이 만만치않은것같습니다.

 

우리 학과는 공익성과 필요성 낮은 민간자격증은 배척합니다.  다양한 실습역량을 강화하는 데 더 큰 의미를 두고 운영합니다.

경제적 여건이 좋지 않은 학생들도 얼마든지 스포츠 관련 자격증과 수료증을 취득하고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입니다. 

무엇보다 안산대학교 레저스포츠케어과 학위증이 가장 훌륭한 인증서가 되도록 만들어 나가겠으니 여러분도 열심히 공부해서 그 주인공이 되어 보세요!

 

* 22학번이 1학년 동안 정규교육과정과 비교과프로그램을 통해서 취득했거나 취득 가능했던 자격증 및 수료증 목록입니다.

퍼스널트레이너 자격

스포츠테이핑 2급 자격

스포츠마사지 2급 자격

스포츠퍼포먼스 2급 자격

가평탑랜드 수상스포츠교육 수료

대한적십자사 CPR 8h 교육수료

무브먼트테스트 2급 자격

노인체육지도사 3급 자격

크리에이터영상편집과정 수료

지니어스리더십수료

안산그리너스 축구특강 교육수료

스키캠프 초중급자트레이닝코스 수료

생활스포츠지도사 준비 중

스포츠경영관리사  준비 중

※ 상기 학교지원 무료프로그램, 취득가능 자격증 및 수료증은 교과목 운영과 가용예산범위, 교차 교육 차원, 운영평가결과 등에 따라 매년 달라질 수 있습니다.